K-Digital Training
제목
K-Digital Training 4기 수강 후기
날짜
2024-01-22
조회
27


K-Digital Training사업 AI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 "4기" 교육수료생들의 생생한 후기입니다 :)

 

  1. 최○진

KDT 양성과정은 저에게 있어, 참 많은 추억과 보람을 느끼게 해준 활동 중 단연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이 과정이 이렇게 기억이 남는 것은, 그 만큼 좋은 사람들, 높은 교육의 퀄리티 때문이기도 하지만 제가 큰 보람을 느끼기까지 어려운 시간들도 많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시간들이 결국 저를 성장시켜주는 촉진제가 되어주었고, 과정이 끝날 쯤에 항상 의문점으로 남았던 “과연 내가 개발자가 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제게 쥐어준 것 같아 뿌듯하고 행복했던 시간들이었습니다.

 

-이○훈 

저에게 있어 경북대학교 빅데이터 양성과정은 그냥 모든게 완벽했습니다.

교육을 시작하기 전에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는 상태로 시작했는데 6개월이 지난 저는 인공지능에 있어서 어엿한 전문가가 되어 있었고,

무엇보다도 원장님, 강사님, 연구원님, 교수님, 그리고 4기 동기들, 좋은 사람들과 6개월 간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고 즐거웠습니다.

나중에 좋은 모습으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박○경 

졸업을 하였지만 진로의 갈피를 못 잡고 방황하고 있었습니다. 우연히 알게 된 이 수업을 통해 어떤 식으로 나아가야할 지 감을 조금 잡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론으로 배운 지식을 바로 팀 프로젝트를 통해 적용해보는 수업 방식이 매우 유익했습니다. 훌륭한 강사님, 수강생들과 함께 한 6개월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정○윤

취업과 경력을 쌓는다는 무거운 마음가짐으로 접했었는데 너무 좋은 교육환경과 교육시스템으로 부담감없이 편하게 배울 수 있었고, AI 빅데이터의 교육만이 아닌 여러가지 좋은 점들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김○수

빅데이터에 대해 막연하게만 알고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몰랐지만 경북대학교 ai.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에서 처음부터 자세히 알려주시고 자격증에 대한 공부도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제 인생의 큰 변환점을 맞이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입니다.

 

-장○석 

4기활동을 마무리하며.

6개월간의 짧고도 긴 시간이 지났습니다.

6개월 전 전공이 아닌 새로운 길을 향해 도전하려는 저는, 두려움과 걱정이 많은 청년이였습니다. 

하지만 교육과정을 성심성의껏 가르쳐주신 강사님과 교수님 그리고 경북대학교 데이터융복합연구원에 계신 연구원분들, 함께 교육을 들은 동기교육생들 덕분에 6개월과정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으며 전보다 더 발전된 제가 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저는 개발자의 꿈을 가지고 사회에 첫 발을 내딛으려고 합니다. 6개월의 교육과정을 적극 활용하여 다가오는 5차산업혁명속에서도 잘 적응하고 대체할 수 없는 인력이 되길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윤○원

AI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 4기를 수강하면서 새로운 사람들을만나며 함께 공부하고, 기업프로젝트를 통해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매주 진행했던 조별 미니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게 배운 것을 실제로 적용해보고 조원들과 협력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당 교육과정을 수강하면서 인공지능에 대한 전문성을 기를 수 있었고 제가 새로운 분야로 도전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습니다.

 

-배○호

이 과정을 통해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처리 분야에 관련된 기초 지식은 물론 각종 기술 분야의 스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파이썬 언어, 판다스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각종 데이터의 입출력, matplotlib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데이터의 시각화, 셀레니움 및 데이터 파싱을 활용한 웹 데이터의 실시간 동기화, SQL 프로그래밍을 활용한 데이터베이스의 관리, numpy를 활용한 확률 통계 및 데이터 가공, scikit-learn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데이터의 머신러닝, opencv2 를 활용한 이미징 처리, keras 및 tensorflow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딥러닝을 통해 수치적 데이터의 학습 뿐만 아니라 이미지 및 영상 데이터의 학습, 인식, 생성에도 발을 디딜 수 있었습니다. 평소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었던 학생으로서 KDT4기 과정을 통해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개발에 대한 확신 및 방향성을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주간 발표 및 단체 활동을 통해 책임 의식 및 자신감을 확고할 수 있는 계기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이○형

인생에서 6개월이라는 시간을 가장 알차게 보냈던 것 같습니다!!

항상 이쪽 관련 진로에 뛰어들고 싶었지만, 비전공자여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한 상황이였습니다.

그러다 이 과정을 들으면서 지금까지 고민 했던 것들을 많이 해소 한 것 같습니다!!

도움을 주신 강사님들과 연구원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이○필

KDT 과정을 거치면서 처음에는 힘도 많이들고 새로운 것을 도전하다보니 겁도 많이 났지만, 관심있게 지켜봐주신 원장님, 강사님, 연구원님들 덕분에 난관이 있을때 마다 잘 이겨낼 수 있었고, 올해 원하는 바도 이룰 수 있는 한해가 되었습니다. 소중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박○미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걱정반 기대반이었는데 6개월간 사람들과 함께 지내며 재밌었습니다

힘들 때도 있었지만 함께여서 좋았고 강사님, 연구원님, 본부장님께서 도움과 지원을 많이 해주셔서 잘 마무리 했던 것 같습니다.

 

-나○영

저는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비전공자로, 프로그래밍과 데이터 분석에 대한 기반 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로 열정만을 가지고 이 과정에 참여하였습니다. 과정을 마친 지금, 자신감을 가지고 데이터 분석가로서의 시작점에 바로 서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데이터의 생명 주기를 모두 돌아본다는 데에 있는 것 같습니다. 데이터를 수집/정제하고, EDA 등 분석을 통해 이면에 숨겨진 인사이트를 창출하고, ML/DL을 통해 결과를 산출하는 등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일련의 과정을 순차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한 주에 한 번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내가 제대로 알고 있는 것과 모르고 있는 것을 정확히 짚고 갈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었습니다.

 여러 강사님께서 헌신적으로 강의해주셨고, 동기들은 주말 주중 가리지 않고 새벽까지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자격증 공부 정보를 나누고, 프로젝트 결과에 집착하고, 따라오지 못하는 동기를 두고 가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분위기가 저를 더욱 몰입하는 사람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적으로 타 직군에서 근무하던 제게는 커리어 전환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반 년이라는 시간을 서로 도와가며 밀도 있게 보내고 취업까지 잘 달려나갈 동력을 얻었습니다. 그 과정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오○준

제가 KDT 과정을 처음 보게 된 것은 학교 내에 걸려있던 모집 현수막을 보면서 였습니다

스스로가 많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무언가에 도전해보는것이 좋을 것이라 마음을 먹었고

이 과정에서 배우는 내용들이 미래에 취업이나 경험을 쌓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KDT 4기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기에 사전교육에 참여해서 기반을 쌓은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본 과정에 들어가서는 강의를 들으며 그 내용을 기반으로 팀을 구성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력이 크게 향상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내용과 과정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며 부족한 점이나 잘한점을 피드백 받으면서 더욱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KDT 과정을 수료하기까지 저 스스로의 노력뿐만 아니라 이 과정에 많은 노력을 쏟고 열정을 다하여 성심성의 껏 도와주셨던 

정태옥 원장님과 본부장님, 김소현 강사님과 연구원님들의 노고가 빛을 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KDT 4기 수료생으로서 자랑스럽고 부끄럽지 않은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수 

6개월 동안 AI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을 참가면서 정말 좋은 사람들을 만나며 잊을 수 없는 시간을 보냈었습니다. 더불어 다 함께 생각하고 공부하면서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직무역량도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타지에서 대구로 와 걱정이 많았는데, 그런 걱정 없이 잘 지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좋은 사람들과 연을 이어가고 취업 준비를 하는 데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